[Merge Mansion-17] 머지맨션 미로 구역 작업 #1
할아버지가 보낸 보물찾기 메세지를 따라 머지맨션 미로 구역에 왔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새로운 구역이 오픈될 때 그 구역에서 발견될 새로운 아이템이 있거나 기존 아이템의 레벨업이 가능할 때 잠금해제 화면에서 안내해줍니다. 미로 구역에서는 새로운 아이템을 생성하는 ‘콘크리트 혼합기‘를 얻어 작업 가능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포스팅을 쉬었는데..(미로 구역 작업을 무려 2년 전..에 했더라구요..) 그러는동안 작업 퀘스트가 다 변했더군요!! ㅠ_ㅠ 작업 아이템도 바뀌고 보상도 바뀌고.. 그랬더라구요…허허…그래서 예전에 했던 포스팅들은 아마 작업 아이템이 다 다를 것 같네요. 바뀐 거 확인하고 다시 진행하느라 작업 구역 진행 속도가 좀 더딜 것 같네요. (포스팅은 쉬었지만 열심히 캡쳐는 해뒀는데..사진첩에 남아있는 거의 이만장에 가까운..내 캡쳐…다 쓸모없어….눙물…) 그래도 새로 시작한 느낌이라 좋은 걸로..해두겠습니다.
머지맨션 미로 구역의 첫 시작은 미로로 진입하기 전 길을 정리하는 작업이네요. 세 개의 작업을 진행하고 나면 매디와 할머니의 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웃자란 클로버 자르기’와 ‘칼과 파이 포장 제거’ 퀘스트는 2년 전 내용이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세 개의 작업을 완료하면 새로운 생성 아이템 ‘콘크리트 혼합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혼합기는 1시간 단위로 아이템이 생성되며, 1회에 12개의 아이템을 만들어 줍니다. ‘벽돌 쌓기’ 아이템과 ‘벽돌 쌓기 도구’ 아이템을 생성합니다. (예전의 캡쳐라서 버블 아이템의 보석 개수는 달라졌어요. 보석 개수가 더 줄었더군요. 모으는데로 수정해둘께요. 저 정도의 보석 개수라는거 참고만 해주세요.)



콘크리트 혼합기를 받자 마자 작업 퀘스트에 아이템으로 나오는군요.

나무 판자 제거 후 머지맨션 미로 구역 작업이 두 개(‘오래된 담쟁이덩굴 제거’와 ‘흙과 잔해 제거’)로 나누어지는데요. 예전에는 입구에서 출구로 진행되는 것처럼 미로의 오른쪽 아래에서 출발해서 왼쪽 위로 진행해나가서 완료됐었는데, 바뀌고 난 후에는 미로의 위와 아래 입구 각각에서 진행되네요. 일단 왼쪽 위에서 내려오는 작업(오래된 담쟁이덩굴 제거)이 더 적어서 그 부분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머지맨션 미로 구역은 풀이 무성해서 그런지 대부분의 작업이 제거 작업이 많이 들어가고, 청소와 새로운 아이템으로 돌길이나 아치, 기둥들을 고치는 작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웃자란 잡초를 자르고 나면 또 두 개의 작업으로 나누어집니다만 무엇을 먼저하든 다시 합쳐져서 하나로 진행됩니다.

덩굴 심기까지 끝나면 매디와 로디의 대화가 나오면서 위쪽 작업은 마무리 되네요.

머지맨션 미로 구역의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더지 구멍을 제거하고 나면 줄리어스 할아버지께서 나오네요.

머지맨션 미로 입구를 들어가기 전 그 앞쪽을 정리하는 작업입니다. 입구에 새로 벤치를 설치하고 주변 정리까지 마쳐주면 되겠습니다.

긴 잔디를 제거하고 나면 머지맨션 미로의 작업 퀘스트가 또 둘(이끼청소, 시든 생울타리 다듬기)로 나뉩니다. 미로의 중심을 기점으로 구역별로 울타리 정리와 내부 정리로 나누어지는 것 같습니다.

전 ‘시든 생울타리 다듬기‘ 퀘스트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말씀 드리지만, 어느 쪽을 진행하든 퀘스트는 연결되니 편한 것부터 진행하세요. ‘돌길 조각 놓기’ 작업을 완료하면 줄리어스 할아버지께서 찰리할아버지에 대해 좀 더 이야기 해주시네요. 알러지 이슈로 길게 얘기는 못해주시네요. ㅎㅎ

이어서 네 개의 작업을 완료하면 마무리 되면서 아직 진행하지 않은 이끼청소 퀘스트만 남게 되겠습니다. 머지맨션 미로의 한 구역을 완성하고 다음 미로 구역으로 넘어가겠네요.

일단 여기까지 진행하면 머지맨션 미로 구역을 ‘4분의 1’정도 완료하게 되겠습니다! 새로 다시 진행해오다 보니 속도가 많이 붙진 않네요. 그래도 부지런히 진행해서 2년의 텀을 따라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머지맨션이 또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크리스마스 시즌인 만큼 크리스마스 장식을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추가되었네요. 내일부터는 이벤트를 달려봐야겠네요! 또 새로운 구역인 ‘할머니의 방‘도 열렸네요. 아직 못한게 가득인데 새로운 구역은 언제 해보려나요~~ㅎㅎ 그리고 겨울 시즌을 맞아 머지맨션 게임 안에서 눈이 내리기 시작했네요. ㅎㅎ 소소한 부분들이지만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면서 발전하는게 머지맨션 게임의 장수 비결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새로운 포스팅을 들고 곧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머지맨션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