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나라 - 우루과이] 우루과이 라운드 무역 협상이 시작된 나라

Sojipapa 2025. 7. 23.
반응형

넓고 평평한 기름진 초원지대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로 둘러싸인 나라 우루과이는 라플라타 강 유역의 넓고 기름진 초원지대에 위치하고 있어요. 국토는 대부분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낮은 언덕이 많아요. 유명한 언덕은 그란데 구릉과 산타아나 구릉이죠. 이 구릉지들이 우루과이 남쪽 몬테비데오 부근의 해안까지 이어지죠. 우루과이의 기후는 온난하고 기온 변화가 적은 아열대성 기후를 띄며 남반구에 위치하여 6월~8월이 겨울이며 평균 온도는 12~13도 정도를 유지하며 따뜻합니다. 그 반대로 12월에서 3월은 22~23도를 유지하며 선선하죠. 바람과 해류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따뜻한 북풍이 초원지대를 지나며 차가운 바람으로 바뀌어 기온이 많이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초원 위의 소와 양

농사를 짓기에 알맞은 토양과 기온을 가진 나라인 우루과이는 오렌지, 레몬, 복숭아, 포도, 사과와 같은 과일을 많이 키워요. 그렇지만 실제로 농사를 짓는 땅은 전체의 10% 정도예요. 대부분의 국토는 목장으로 소와 양을 많이 기릅니다. 그래서 가축의 가죽으로 만든 제품은 가격이 싸며, 양털 및 고기, 가죽을 주로 수출하죠. 식품 가공, 섬유 가공업도 발달하여 가죽 제품, 고기, 버터, 치즈, 설탕, 포도주 등도 생산합니다. 금, 은, 구리 등의 광물 자원도 풍부하지만 아직까지 많이 발달되지는 않았습니다.

신선한 고기

가축을 기르는 목축업이 번성한 나라인 우루과이는 고기의 품질이 매우 좋기로 유명하죠. 특히 고기를 살짝 구운 아사도라는 음식을 즐겨 먹으며 특히 소금과 마늘로 양념한 송아지 고기를 나무에 끼워 만든 꼬치인 아다도 데 레스가 대표 음식입니다. 쇠고기 스테이크와 순대와 비슷한 내장 요리인 파리야다도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루과이는 라틴아메리카에서 아르헨티나와 함께 백인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입니다. 유럽의 영향으로 영국과 프랑스의 문화가 혼합된 예술이 발달하였으며, 카우보이 음악과 비슷한 페리콘이라는 민속 무용이 유명합니다. 

반응형

댓글